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려운 현실 가운데에서도 소망을 품으라!/feat.시선
    말씀묵상 2020. 12. 4. 07:35

    2020년 12월 4일 금요일 묵상

     

    정할 때 끝에 이루실 일 

    본문: 다니엘 3장 15절 - 27절

     

    본문

    15절 나 다니엘이 그 환상을 보고 그 뜻을 이해하려고 하는데, 내 앞에 사람 모습을 한 것 같은 이가 서 있었다.

    16절 그때에 내가 을래 강의 두 언덕 사이에서 사람이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가브리엘아, 이 사람에게 그 환상을 알려 주어라."

    17절 그러자 그는, 내가 서 있는 곳으로 가까이 왔는데, 그가 올 때에 나는 무서워서 엎드렸다. 그가 나에게 말하였다. "이 사람아, 그 환상은 세상 끝에 관한 것임을 알아라."

    18절 그가 나에게 말할 때에, 나는 얼굴을 땅에 대고 깊이 잠이 들었다. 그러나 그는 나를 어루만지면서 일으켜 세웠다.

    19절 그리고 그는 말하였다. "보아라, 하나님의 분노가 마지막 때에 어떻게 일어날 것인가를, 내가 너에게 알려 주겠다. 이 환상은 끝 날의 정한 때에 일어날 일에 관한 것이다.

    20절 네가 본 숫양의 두 뿔은 메대와 페르시아의 왕들이다.

    21절 그 숫염소는 그리스 왕이고, 눈 사이에 있던 큰 뿔은 그 첫째 왕이다.

    22절 그 뿔이 꺾이고 그 자리에서 생긴 네 뿔은, 그 나라가 분열되어 일어날 네 나라다. 그 네 나라의 힘은 첫 번째 나라와 같지는 않을 것이다.

    23절 그들의 통치가 종말에 이를 때에, 그들의 죄악이 극도에 이를 때에, 뻔뻔스러운 임금, 흉계에 능숙한 임금이 일어날 것이다.

    24절 그는 힘이 점점 세어질 터인데, 그 힘은 제 힘이 아니다. 그가 놀라운 힘으로 파괴하고, 하는 일마다 형통하며, 강한 사람과 거룩한 백성을 파멸시킬 것이다.

    25절 그는 음흉하여서 매사에 속이는 데 능숙하고, 마음이 방자하여서 평화롭게 사는 사람을 많이 죽이며, 만왕의 왕을 대적할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 손을 대지 않아도, 그는 끝내 망할 것이다.

    26절 내가 너에게 설명한 아침과 저녁 제사 환상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그러나 아직 멀었으니, 너는 환상의 비밀을 잘 간직해 두어라.

    27절 그때에 나 다니엘은 몹시 지쳐서, 여러 날 동안을 앓았다. 얼마 뒤에 일어나서, 왕이 맡긴 일을 계속하였으나, 내가 본 그 환상 때문에 나는 몹시 놀랐고,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하였다.

     


    묵상

    하나님은 이런 환상을 왜 다니엘에게 보여주셨을까?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것을 위해 살아가기 위해 기도하라고 이런 환상을 보여주셨을 것이다.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며 살도록 하시는 것이다. 다니엘의 현실은 나라가 빼앗기고 본인은 포로로 끌려간 상황이다. 다니엘이 좌절할 수도 있는 상황인데 하나님은 다니엘에게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게 하시며 힘을 주시는 것이다. 승리하실 하나님을 보여주셨다. 그리고 다니엘이 환상이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하는 상황이다. 하나님께서 친히 다니엘에게 그 꿈의 뜻을 가브리엘 천사를 통해 풀어주셨다. 다니엘은 그 환상 이후 여러 날을 앓고 일어나서 자신의 일을 하였으나 그 환상으로 인해 놀랐고 그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한다. 

     

    어려운 현실 가운데에서도 소망을 품으라!

    하나님이 오늘날의 나에게 이 메시지를 주셨다. 승리하실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신다. 나의 내면 가운데 하나님 외에 나의 주인 된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있지만 하나님이 승리하실 것이고 나의 온전한 주인이 되실 것이다. 나의 온 마음이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하나님에 대한 갈망이 희석되어가는 오늘의 상황이지만 하나님은 나를 가장 사랑하시고 하나님은 내가 하나님 바라보길 원하신다. 나의 온전한 통치자가 되시길 소망한다. 

     

    하나님을 향한 예배가 살아나고 내 영혼이 소생되길, 내가 하나님이 거하시는 온전한 처소가 되길 기도한다. 이 세상에 휩쓸려 이 세상 풍조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으로 하나님의 생각으로 오늘 하루를 살아내길 간절히 소망한다. 기도의 삶이 시작되길 소망한다! 예배의 삶이 되길 소망한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결국 승리하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나의 마음에서도 승리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주님! 나의 마음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하나님만을 예배하며 찬양하며 살게 해 주세요!

    내 삶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 되어 날마다 하나님과 교제하는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내가 어디 있든지 하나님을 바라보는 눈을 허락하여 주세요!

     

    오늘의 찬양

    시선

     

    내게로부터 눈을 들어

    주를 보기 시작할 때

    주의 일을 보겠네

    내 작은 마음 돌이키사

    하늘의 꿈꾸게 하네

    주님을 볼 때

     

    모든 시선을 주님께 드리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느낄 때

    내 삶은 주의 역사가 되고

    하나님이 일하기 시작하네

     

    성령이 나를 변화시켜

    모든 두렴 사라질 때 

    주의 일을 보겠네

    황폐한 땅 한가운데서

    주님 마음 알게 되리

    주님을 볼 때 

     

    모든 시선을 주님께 드리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느낄 때 

    내 삶은 주의 역사가 되고

    하나님이 일하기 시작하네

     

    주님의 영광 임하네 주 볼 때

    주님의 영광 임하네 주 볼 때

묵상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