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승리/feat.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부르리
    말씀묵상 2020. 12. 2. 07:45

    2020년 12월 2일 수요일 묵상

     

    지극히 높으신 이의 승리는 곧 성도의 승리입니다

    본문: 다니엘 7장 15절 - 28절

     

    본문

    15절 "나 다니엘은 마음속이 괴롭고, 머리의 환상들이 나를 번민하게 해서,

    16절 거기에 서 있는 천사들 가운데 하나에게 가까이 가서, 이 모든 일을 두고 참 뜻을 물었다. 그가 나에게 설명하면서, 그 일을 풀이하여 알려주었다.

    17절 '이 큰 짐승 네 마리는 앞으로 땅에서 일어날 네 왕이다.

    18절 그러나 가장 높으신 분의 성도들이 나라를 얻을 것이며,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그것을 누릴 것이다.'

    19절 그때에 나는 넷째 짐승의 참 뜻을 더 알고 싶었다. 이 짐승은 다른 모든 짐승과 달랐으며, 매우 사납고, 쇠 이빨과 놋쇠 발톱으로 먹이를 잡아먹고, 으스러뜨리고, 그 나머지 짐승들을 발로 짓밟아 버렸다.

    20절 나는 또 그 짐승의 머리에 있던 열 뿔과, 새로 돋아난 다른 뿔 하나도 알고 싶었다. 그 다른 뿔 앞에서 세 뿔이 빠졌다. 그 뿔에는 눈들이 있고, 크게 떠드는 입이 있었으며, 그 모습이 다른 뿔들보다 강하게 보였다.

    21절 내가 보고 있을 때에, 새로 돋은 그 뿔이 성도들에 맞서서 전쟁을 일으키고, 그들이 이겼으나,

    22절 옛적부터 계신 분이 오셔서, 가장 높으신 분의 성도들의 권리를 찾아 주셔서, 마침내 성도들이 나라를 되찾았다.

    23절 그 천사가 이렇게 말하였다. '넷째 짐승은 땅 위에 일어날 넷째 나라로서, 다른 모든 나라와 다르고, 온 땅을 삼키며 짓밟고 으스러뜨릴 것이다.

    24절 그 열 뿔은 이 나라에서 일어날 열 왕이다. 그 뒤에 또 다른 왕이 일어날 것인데, 그 왕은 먼저 있던 왕들과 다르고, 또 전에 있던 세 왕을 굴복시킬 것이다.

    25절 그가 가장 높으신 분께 대항하여 말하며, 가장 높으신 분의 성도들을 괴롭히며, 정해진 때와 법을 바꾸려고 할 것이다. 성도들은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까지 그의 권세 아래에 놓일 것이다.

    26절 그러나 심판이 내려서, 그는 권세를 빼앗기고, 멸망하여 없어질 것이다.

    27절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열국의 위력이 가장 높으신 분의 거룩한 백성에게로 돌아갈 것이다.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다. 권세를 가진 모든 통치자가 그를 섬기며 복종할 것이다.'

    28절 이것이 그 환상의 끝이다. 나 다니엘은 이 생각 때문에 고민하여, 얼굴색이 변하였지만, 이 일을 마음에 간직하였다."


    묵상

    성령을 의지

    많은 왕의 꿈을 해석했던 다니엘이 또 꿈을 꾸었다. 환상 속의 천사에게 그 꿈의 뜻을 물었다. 천사가 그에게 그 꿈을 풀어서 알려주었다. 결국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영원히 살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다니엘에게 꿈을 보여주시는 분도 하나님이시요, 그 꿈을 풀어주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유지했던 다니엘

    말씀을 읽으며 다니엘이 얼마나 하나님과 가까웠기에 이런 꿈을 꾸게 하시고 꿈을 풀어 주셨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를 하던 다니엘이었기에 하나님 나라의 비밀한 것들을 보여주셨으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 모든 나라의 끝은 바로 하나님 나라라는 것을 다니엘에게 보여주어서 다니엘이 포로 생활을 버티며 또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해 주신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품으며 그 시간을 견디어 냈을 것이다. 

     

    우리 모두 자신의 앞날에 대해 궁금함을 가지고 살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뛰어넘는 것을 다니엘에게 보여주신 것이다. 나 중심이 아닌 하나님 중심의 앞날을 궁금해한다면 기도가 바뀔 것 같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지금 이 땅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하나님께 묻고 그 일을 위해 살아가지 않을까?

     

    9월에 귀국을 했고 오늘 딱 3개월이 되는 시점이다. 오늘의 말씀이 나에게 꼭 필요한 말씀이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그리고 성령을 의지하여 그것을 하나님께 여쭈며 나아가자!

     

    오늘의 기도

    주여!

    승리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세상 그 어떤 능력과 권세가 나타나도

    결국엔 주님이 승리하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저도 사용하여 주세요!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게 하여 주세요!

    거창한 것뿐만 아니라 

    저의 삶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알려주시고

    그 일을 수행할 수 있는 부지런함과 지혜를 허락해주세요!

     

    오늘의 찬양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부르리

     

    기뻐하며 승리의 노래 부르리

    그 백성 주가 회복시키시네

    그 사랑으로 억눌렸던 자 모아

    칭찬과 명성 얻게 하시네

     

    전심으로 기뻐하리

    전능의 왕 함께하시네

    기뻐 외치며 주께 두 손들리

    춤을 추며 왕께 찬양해

    모든 원수를 멸하신 주님

    전능의 왕 함께 하시네

묵상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