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의 예배자 / feat. 삶의 예배
    말씀묵상 2020. 8. 20. 23:50

    2020년 8월 20일 목요일 묵상

     

    거룩한 삶으로 드리는 영적 예배

    본문: 로마서 12장 1절 - 8절

     

    본문

    1절 형제자매 여러분,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힘입어 여러분에게 원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이 드릴 합당한 예배입니다.

    2절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3절 나는 내가 받은 은혜를 힘입어서, 여러분 각 사람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마땅히 생각해야 하는 것 이상으로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순수에 맞게 생각하십시오.

    4절 한 몸에 많은 지체가 있으나, 그 지체들이 다 같은 일은 하는 것이 아닙니다.

    5절 이와 같이, 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으며, 각 사람은 서로 지체입니다. 

    6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를 따라, 우리는 저마다 다른 신령한 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령, 그것이 예언이면 믿음의 정도에 맞게 예언할 것이요,

    7절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또 가르치는 사람이면 가르치는 일에,

    8절 권면하는 사람이면 권면하는 일에 힘쓸 것이요, 나누어 주는 사람은 순수한 마음으로, 지도하는 사람은 열성으로, 자선을 베푸는 사람은 기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묵상

    구분된 삶, 예배하는 삶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을 분별하는 삶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구분된 삶을 살아야 한다. 바로 삶의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리고 이 세상 풍조를 따르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한마디로 하나님께 붙어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하나님께 붙어있는 삶,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산 적이 있다. 하나님과 소통이 되는 상태였다. 하나님!이라고 하나님을 부르기만 해도 하나님이 느껴지고, 하나님과의 소통이 있었다. 하지만 하나님과의 소통이 끊겨버린지 한참이 지났다. 하나님 앞에 기도 하고 성령의 언어로 기도를 하긴 해도 그 전만큼의 소통은 안된다. 기도할 때 평안과 기쁨이 있지만 하나님과의 친밀함은 잃어버렸다. 그것이 너무 속상하고 안타깝다. 어제 교회 기도회에 참석했다. 하나님께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하지만 하나님과의 친밀함이 없었다. 하나님과의 소통이 없었다. 그리고 내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하나님과 소통하며 하나님을 전심으로 예배하던 때가 생각났다. 하나님은 나를 그렇게 기다리고 계실 텐데 나는 왜 그렇게 살지 못할까.. 안타까웠다. 그리고 하나님을 간절히 불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마음에 하나님을 향한 갈급함이 일어나야 한다. 

     

    내가 생각했던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내가 몇 번 기도한다고 이뤄지는 일이 아니었다. 하나님과의 시간을 가지고 하나님을 더욱 바라고 갈급한 심령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한다. 

     

    한국 교회가 어려운 시기를 맞았다. 공동체적으로 함께 하나님께 나아가는 기도의 시간이 분명 필요한데 지금 코로나로 인해 교회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이다. 당분간은 개인적인 영성을 키워나가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지켜나가야 할 때이다. 더욱 깨어서 기도해야 할 때이다. 비록 다 같이 모이기 힘든 시기이지만 예배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삶의 예배자가 되어야 한다.

     

    오늘의 기도

    주님,

    나의 삶이 예배가 되기 원합니다.

    주님,

    내가 있는 이곳에 함께 하시고 나의 예배를 받아주세요.

    비록 하나님을 볼 수 없고, 하나님이 느껴지지 않을 때가 더 많지만

    그러할 때에도 예배하는 삶의 예배자가 되게 해 주십시오.

    하나님께 집중하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가 되게 해 주십시오.

     

    오늘의 찬양

    삶의 예배

     

    보여지는 예배 아닌

    마음으로 드리는 예배

    노래하는 찬양보다

    삶으로 고백되는 예배

     

    나를 위한 예배 아닌

    주님 뜻을 향한 예배

    내 맘과 정성 다하여서

    주 앞에 드려지는 예배

     

    주 앞에 엎드려 경배합니다

    온전한 예배 내 맘의 예배

    내 모든것 받기 합당하신 분

    주 앞에 엎드려 예배합니다

     

    나의 모든 삶

    나의 모든 뜻

    말씀 앞에 순종하는 삶의 예배

    드리기 원하네

     

     

묵상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