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8월 22일 토요일 묵상
겸손과 선행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본문: 로마서 12장 15절 - 21절
본문
15절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고, 우는 사람들과 함께 우십시오.
16절 서로 한 마음이 되고, 교만한 마음을 품지 말고, 비천한 사람들과 함께 사귀고, 스스로 지혜가 있는 체하지 마십시오.
17절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이 선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려고 애쓰십시오.
18절 여러분 쪽에서 할 수 있는 대로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평하게 지내십시오.
19절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은 스스로 원수를 갚지 말고, 그 일은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십시오. 성경에도 기록 하기를 " '원수 갚는 것은 내가 할 일이니, 내가 갚겠다'라고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하였습니다.
20절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을 것을 주고, 그가 목말라하거든 마실 것을 주어라. 그렇게 하는 것은, 네가 그의 머리 위에다가 숯불을 쌓는 셈이 될 것이다"하였습니다.
21절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
묵상
오늘 말씀도 어제에 이어서 성도의 모습에 관한 말씀이다. 악에게 져선 안되고 악을 선으로 이기라는 말씀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악한 사람들을 너무 많이 만난다. 하지만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선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려고 애쓰고 할 수 있는 대로 모든 사람과 화평하게 지내시라 말씀하신다. 원수 갚는 일을 스스로 하지 말라고 하시고 하나님께 맡기라고 하신다. 오히려 원수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이 그의 머리 위에 숯불을 쌓는 셈이 된다고 하신다.
나를 배신하고 나에게 해를 입히는 사람에게 선을 행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말씀에서는 오히려 선을 행함으로 악을 이기라고 하신다. 선택의 순간에 내가 정말 이 말씀을 기억하고 이 말씀대로 행동할 수 있을까? 그것은 대단한 믿음과 인격 없이는 어려운 일이라 생각된다. 하나님이 내게 베푸신 은혜를 생각하고 그 은혜가 내 안에 있다면 이 것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연약한 나에게 악을 이길 힘을 주세요.
선함으로 나를 채워주세요.
하나님 내게는 하나님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선함이 나에게 가장 필요합니다.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과 빛이신 주님 / feat. 빛 되신 주 (0) 2020.08.24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 (0) 2020.08.23 참된 성도 (0) 2020.08.21 삶의 예배자 / feat. 삶의 예배 (0) 2020.08.20 불순종에서 순종의 삶으로 / feat. 항상 기뻐해요 (0) 2020.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