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과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두다! / feat. 주 찬양합니다말씀묵상 2020. 6. 13. 18:12
2020년 6월 13일 토요일 묵상
입과 마음에 둔 말씀, 생명 길로 이끄는 힘
본문: 신명기 30장 11절 - 20절 (새번역)
본문
11절 오늘 내가 당신들에게 내리는 이 명령은, 당신들이 실천하기 어려운 것도 아니고, 당신들의 능력이 미치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12절 이 명령은 하늘 위에 있는 것이 아니므로, 당신들은 '누가 하늘에 올라가서 그 명령을 받아다가, 우리가 그것을 듣고 지키도록 말하여 주랴?' 할 것도 아닙니다.
13절 또한 이 명령은 바다 건너에 있는 것도 아니니 '누가 바다를 건너가서 명령을 받아다가, 우리가 그것을 듣고 지키도록 말하여 주랴?' 할 것도 아닙니다.
14절 그 명령은 당신들에게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당신들의 입에 있고 당신들의 마음에 있으니, 당신들이 그것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15절 보십시오. 내가 오늘 생명과 번영, 죽음과 파멸을 당신들 앞에 내놓았습니다.
16절 내가 오늘 당신들에게 명하는 대로, 당신들이 주 당신들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길을 따라가며, 그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면, 당신들이 잘 되고 번성할 것입니다. 또 당신들이 들어가서 차지할 땅에서,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에게 복을 주실 것입니다.
17절 그러나 당신들이 마음을 돌려서 순종하지 않고, 빗나가서 다른 신들에게 절을 하고 섬기면,
18절 오늘 내가 당신들에게 경고한 대로, 당신들은 반드시 망하고 맙니다. 당신들이 요단 강을 건너가서 차지할 그 땅에서도 오래 살지 못할 것입니다.
19절 나는 오늘 하늘과 땅을 증인으로 세우고, 생명과 사망, 복과 저주를 당신들 앞에 내놓았습니다. 당신들과 당신들의 자손이 살려거든, 생명을 택하십시오.
20절 주 당신들의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그의 말씀을 들으며 그를 따르십시오.
묵상
하나님의 명령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나랑 동떨어진 아주 높은 이상이 아니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명령은 나와 가까운 곳에 있다. 나의 입에 있고 나의 마음에 있는 것이니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14절) 내가 해야 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따르는 것이다. (20절)
어떻게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을까? 하나님과 교제 하기. 사랑의 대상 알기.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알아야 한다. 나는 이것을 큐티를 통해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해야 한다.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해 달라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달라고 기도 할 것이다. 어찌 보면 하나님 믿는 자로서 가장 기본적인 것을 통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자.
나의 입과 마음으로 할 수 있는 말씀묵상과 기도에 집중해야겠다. 더욱 질이 높은 말씀 묵상을 위해서 먼저 노트 필기를 하며 묵상을 해야겠다. 그리고 남편과 같은 공간에서 말고 다른 공간에서 묵상을 함으로 더욱 집중력 있는 묵상을 해야겠다. 그리고 말씀 묵상이 끝나면 그 말씀을 가지고 적어도 5분은 기도를 해야겠다. 바쁘다는 핑계로 묵상을 하고 바로 그 자리를 떠나버리는데 조금이라도 기도해야겠다. 그리고 말씀 묵상을 위한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야겠다. 정말 본받고 싶은 신앙의 선배 두 분이 계신다. 그 두 분은 서로 알지는 못하는 분이시다. 하지만 그 두 분의 공통점은 오전 시간을 통으로 하나님과의 교제의 시간으로 쓰신다는 것이다. 물론 두 분 다 은퇴를 하셨기에 그것이 가능하겠지만 그렇다고 은퇴한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분들은 그만큼 하나님과의 교제를 위해 순도 있는 시간을 보내신다. 그리고 다른 것에 시간을 쓰시지 않으시는 것이다. 사람과의 만남도 오전에 자제하신다고 했다. 그리고 묵상의 시간에는 핸드폰을 꺼 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렇게 큐티 시간에 연락이 오더라. 연락을 자제하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자기 전에 적어도 30분간 기도회 시간을 가져야지. 기도와 찬양의 예배를 가지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하나님과의 만남의 시간을 기대한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만약 우리가 범죄하더라도 다시 하나님 앞으로 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입과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두고 살아가게 해 주세요!
그리고 날마다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시고 동행하게 하소서!
하나님 안에서 기쁨을 누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주 찬양합니다
주 찬양합니다
내 마음을 다해
주가 하신 놀라운 일들을
세상에 모두 전하리라
주 찬양합니다
내 마음을 다해
내가 주를 기뻐하며 찬양해
할렐루야
지극히 높으신 이름 찬양해
할렐루야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배는 하나님과의 데이트❤️ / feat. 기도하는 이 시간 (0) 2020.06.15 하나님 함께하시니 / feat. 강하고 담대하라 (0) 2020.06.14 하나님과 함께 춤을 추다! / feat. 주님의 마음으로 (0) 2020.06.12 언약유지의 비결 / feat. 주께와 엎드려 (0) 2020.06.11 언약 백성이라는 정체성을 기억하자 / feat. 내 영혼이 은총입어 (0) 2020.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