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결함을 향하여 / feat. 전심으로말씀묵상 2020. 5. 19. 14:45
2020년 5월 19일 화요일 묵상
우상의 자리를 허물고 하나님을 예배하십시오
본문 : 신명기 20장 10절 - 20절
본문
10절 너희가 한 성을 공격하려고 행진할 때는 그곳 백성들에게 평화를 제의하라.
11절 만약 그들이 받아들이고 성문을 열면 그 안의 모든 백성들은 강제 노역에 넘겨져 너희를 위해 일해야 할 것이다.
12절 만약 그들이 평화를 거부하고 너희에게 싸움을 걸어오면 그 성을 포위하라
13절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성을 너희 손에 넘겨주실 때 그 안의 모든 사람들을 칼로 쳐 죽이라
14절 여자들과 어린아이들과 가축들과 그 안의 다른 모든 것들은 너희가 전리품으로 가져도 좋다. 그리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원수들에게서 빼앗아 너희에게 주시는 그 전리품을 써도 된다.
15절 이것은 가까이 있는 민족들이 아닌 멀리 있는 모든 성들을 처리하는 방법이다.
16절 그러나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기업으로 주시는 그 민족들의 성에서는 숨 쉬는 것은 무엇이든 살려 두지 말라
17절 헷 사람들, 아모리 사람들, 가나안 사람들, 브리스 사람들, 히위 사람들 여부스 사람들을 완전히 멸망시키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대로 말이다.
18절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자기 신들을 경배하면서 하는 그 모든 가증스러운 짓들을 너희에게 따르도록 가르칠 것이고 그러면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죄를 짓게 될 것이다.
19절 너희가 오랫동안 성을 에워싸고 쳐서 그것을 취하려 할 때도 너희는 도끼를 사용해 그곳에 있는 나무를 베어 버리지 말라. 이는 네가 그 열매를 먹을 수 있으니 너는 그것들을 포위하는데 쓰기 위해서 베어 먹지 말라.
20절 너희는 어떤 나무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인지 알 것이다. 너희는 그것들을 베어 내어 너희가 싸우는 그 성읍에 대한 보루를 만들어 그 성을 무너뜨릴 때까지 사용하라.
묵상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을 차지한 이후에 꼭 해야 할 일은 그 땅에 있는 모든 우상들을 없애는 것이다. 우상을 섬기는 땅의 모든 생명은 살려 두어서는 안 된다. 우상 섬기는 이들을 가만히 놔둔다면 그들이 이스라엘 민족에게 영향을 주게 될 것이고 이스라엘 민족은 그들을 따라 하게 될 것이다. 그러기에 우상을 섬기는 자들을 진멸해야 한다. 하나님은 그들을 진멸하기 위해서 그 성 주변에 있는 나무 열매를 먹어가면서 장기전으로 생각하고 진멸시키는 전략을 주셨다.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내게 두지 말라는 첫 계명을 주신 하나님이 얼마나 우상을 싫어하시고 경계하시는지 오늘 본문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닫는다. 우상을 섬기는 백성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죄의 씨앗까지 모두 없애게 하신다. 장기전으로 생각하시고 우상과 우상 섬기는 자들을 모두 없앨 때까지 싸우시길 원하신다.
영적 전쟁, 내 안에 하나님 외에 다른것에 마음을 두고 있는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나의 미래, 앞으로의 나의 삶이 나의 우상일 지도 모른다. 내가 가장 많은 신경을 쏟고 있는 것이 나의 우상이 아닌지 살펴본다. 나의 미래, 나의 삶을 주님의 손에 맡겨드리고 오직 하나님 한분만을 더욱 사랑하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내 마음에 있는 작은 죄의 불씨도 다 꺼뜨려 주시고 순결하게 깨끗한 마음으로 주님을 사랑하고 기다리게 되길 소원한다.
오늘의 기도
주님,
내 안의 작은 죄를 모두 진멸 할 때까지 싸우라 하시는 주님,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사람이 되기 원합니다.
내 안의 우상을 모두 없애고 작은 죄의 불씨도 모두 꺼뜨리고
하나님만을 사모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나의 소망, 나의 미래 모두 주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이것들이 나의 우상이 되지 않게 하소서!
오늘도 주님만 의지하는 복된 하루 되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전심으로
주님 손에 맡겨드리리
나의 삶 주님께
주님 손이 나의 삶 붙드네
나 주의 것 영원히
내가 믿는 분 예수
내가 속한 분 예수
삶의 이유 되시네
내 노래 되시네 전심으로
경배하리 경배하리라
경배하리 경배하리라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님의 조명이 필요해 / feat. 오늘 이곳에 계신 성령님 (0) 2020.05.21 나의 죄를 씻은 보혈 / feat. 예수 십자가에 흘린 피로써 (0) 2020.05.20 영적 전쟁 승리하기 / feat. 세상의 유혹 시험이 (0) 2020.05.18 주 앞에 정직하라! / feat.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0) 2020.05.18 나의 피난처 예수 / feat. 나의 피난처 예수 (0) 2020.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