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하라! 찾아라! 문을 두드리라!말씀묵상 2021. 1. 27. 08:44
2021년 1월 27일 수요일 묵상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
본문: 마태복음 7장 1절 - 12절
본문
1절 너희가 심판을 받지 않으려거든, 남을 심판하지 말아라.
2절 너희가 남을 심판하는 그 심판으로 하나님께서 너희를 심판하실 것이요, 너희가 되질하여 주는 그 되로 너희에게 되어서 주실 것이다.
3절 어찌하여 너는 남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절 네 눈 속에는 들보가 있는데, 어떻게 남에게 말하기를 '네 눈에서 티를 빼내 줄 테니 가만히 있거라' 할 수 있겠느냐?
5절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래야 네 눈이 잘 보여서, 남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 줄 수 있을 것이다."
6절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고, 너희의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아라. 그들이 발로 그것을 짓밟고, 되돌아서서, 너희를 물어뜯을지도 모른다."
7절 "구하여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너희가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8절 구하는 사람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사람마다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9절 너희 가운데서 아들이 빵을 달라고 하는데 돌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으며,
10절 생선을 달라고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어디에 있겠느냐?
11절 너희가 악해도 너희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12절 "그러므로 너희는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여라. 이것이 율법과 예언서의 본 뜻이다."
묵상
구하라! 찾아라! 문을 두드리라!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알게 된다면, 하나님께 구하고 하나님께 찾고 하나님께 끝없이 문을 두드릴 텐데 하나님과 멀어서, 하나님을 알지 못해서 하나님께 구하지 않게 된다.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 되시며 하나님은 온 만물의 주인이 되시는데 그것을 잊어버리고 살 때가 많다. 삶의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을 때가 많다.
하나님께 오늘 하루의 삶을 여쭈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길 소원한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께 구하고 하나님께서 해답을 찾고 하나님 앞에서 문을 두드리는 오늘이 되게 하소서!
나에게 가장 좋은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주님 오늘도 함께 하소서!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음으로 예수님 앞에 나아왔다 / feat. 주께 가까이 (0) 2021.01.29 좋은 열매를 맺고 반석에 세우는 인생 / feat. 모든 상황 속에서 (0) 2021.01.28 하나님을 보자!/ feat. 시선 (0) 2021.01.26 진실한 천국 백성은 작은 죄에도 민감합니다 (0) 2021.01.22 율법을 완성하러 오신 예수님 (0)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