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사람의 단장/feat.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말씀묵상 2020. 12. 17. 10:34

    2020년 12월 17일 목요일 묵상

     

    가정과 공동체에서 복을 이어가는 성도

    본문: 베드로전서 3장 1절 - 12절

     

    본문

    1절 아내가 된 이 여러분, 이와 같이 여러분은 자기 남편에게 순복 하십시오. 그리하면 비록 말씀에 복종하지 않는 남편일지라도, 말을 하지 않고도 아내 여러분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될 것입니다.

    2절 그들이 여러분의 경건하고 순결한 행실을 보고 그렇게 될 것입니다.

    3절 여러분은 머리를 꾸미며 금붙이를 달거나 옷을 차려입거나 하여 겉치장을 하지 말고,

    4절 썩지 않는 온유하고 정숙한 마음으로 속 사람을 단장하도록 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값진 것입니다.

    5절 전에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살던 거룩한 여자들도 이와 같이 자기를 단장하고, 자기 남편에게 순복 하였습니다.

    6절 사라가 아브라함을 주인이라고 부르면서 그에게 순종하던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선을 행하고, 아무리 무서운 일도 두려워하지 않으니 사라의 딸이 된 것입니다.

    7절 남편이 된 이 여러분, 이와 같이 여러분도 아내가 여성으로서 자기보다 연약한 그릇임을 이해하고 함께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생명의 은혜를 함께 상속받을 사람으로 알고 존중하십시오. 그래야 여러분의 기도가 막히지 않을 것입니다.

    8절 마지막으로 말합니다. 여러분은 모두 한 마음을 품으며, 서로 동정하며, 서로 사랑하며, 자비로우며, 겸손하십시오.

    9절 악을 악으로 갚거나 모욕을 모욕으로 갚지 말고, 복을 빌어 주십시오. 여러분으로 하여금 복을 상속받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셨습니다.

    10절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을 보려고 하는 사람은 혀를 다스려 악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며, 입술을 닫아서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하여라.

    11절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며, 평화를 추구하며, 그것을 좇아라.

    12절 주님의 눈은 의인들을 굽어보시고, 주님의 귀는 그들의 간구를 들으신다. 그러나 주님은 악을 행하는 자들에게서는 얼굴을 돌리신다."


    묵상

    하나님의 말씀에 복종하지 않는 남편일지라고 말을 하지 않고도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씀한다.(1절) 바로 아내가 남편에게 순종할 때 그렇다는 것이다. 남편은 아내의 경건하고 순결한 행실을 보고 그렇게 된다고 한다. 겉치장을 하지 말고 온유하고 정숙한 마음으로 속 사람을 단장하라고 하신다. 속 사람을 단장하라니 이게 무슨 말일까? 겉모습은 꾸미기가 쉽다. 하지만 속 모습 속 사람을 단장하고 꾸미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여간해서는 티도 안 날 것이다. 속 사람을 단장하는 방법은 기도와 찬양과 말씀을 읽으며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것이리라 여겨진다. 오늘 하루 이 세 가지를 한다 한들 그것이 바로 티 나는 것은 아니다. 오랜 세월 동안 말씀과 기도, 찬양의 생활을 하며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예수님을 만나고 성령의 은혜를 입어야 비로소 속 사람의 단장이 겉으로도 드러날 것이다. 물론 속 사람의 단장은 당장 티를 내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쌓이다 보면 결국엔 드러나는 것이다.

     

    많은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아름다워지길 원한다. 나 또한 그렇다. 하지만 진정한 아름다움은 바로 이 속 사람의 단장에서 시작되는 것이리라. 오늘 짧게 하는 이 묵상 가운데에서도 나의 속 사람의 한 부분이 단장되길 소원한다. 

     

    오늘의 기도

    주님

    나의 속 사람이 하나님과의 교제로 인해 아름다워지길 소원합니다.

    속 사람이 단장되고 인격이 변하고 그것이 드러나

    남편에게도 하나님의 영향이 끼치길 소원합니다.

    오늘 짧게 하는 이 큐티가 나의 속 사람의 단장하는데 조금이나마 사용되길 원합니다.

    하나님 나를 불쌍히 여기시고 더욱 하나님 닮게 하소서!

     

    오늘의 찬양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 

    나의 힘을 의지할 수 없으니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 것은

    주께서 참 소망이 되심이라

     

    주의 길을 걸어가는 동안에

    세상의 것 의지할 수 없으니

    감사하고 낙심하지 말 것은

    주께서 참기쁨이 되심이라

     

    하나님의 꿈이 나의 비전이 되고

    예수님의 성품이 나의 인격이 되고

    성령님의 권능이 나의 능력이 되길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묵상노트